연혁 :: 혁신과 새로운 도전 - SPC

연혁

건강과 행복 추구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SPC그룹이 되겠습니다.

2004-2013
혁신과 새로운 도전

SPC그룹은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도전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던킨은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업계 부동의 1위에 올랐으며,
SPC삼립은 종합식품회사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00년대 들어서는 중국과 미국,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세계시장에서도 승부를 걸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4-2013
  • 2004.01SPC그룹 출범MORE VIEW
  • 2004.09파리바게뜨 중국 진출 1호점(구베이점) 개점MORE VIEW
  • 2005.10파리바게뜨 미국 진출 1호점 개점
  • 2005.11SPC 중앙연구소 (現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설립
  • 2006.02떡 브랜드 ‘빚은’ 론칭
  • 2007.02파리바게뜨, 중국 상하이 구베이점, 중국 명성점으로 선정
  • 2007.06인천공항 컨세션 사업 진출
  • 2007.07패션5 (Passion5) 오픈
  • 2008.07우리밀 전문기업 밀다원 인수
  • 2009.01던킨도너츠 안양 CML(Central Manufacturing Location) 준공
  • 2009.04던킨도너츠, 음성 커피 로스팅 공장 준공
  • 2009.06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수출
  • 2009.11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대학 연구동 준공
  • 2009.12연 매출 2조원 달성
  • 2010.03삼립식품,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진출
  • 2010.04던킨도너츠, 국내 최초 로스팅 커피원두 수출
  • 2010.12허영인 회장, 프랑스 정부 공로훈장
    오피시에(Ordre National du Merite I’Officier) 수훈
  • 2010.12파리크라상,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 2011.01잠바주스(Jamba Juice) 브랜드 국내 도입
  • 2011.03SPC 식품과학대학 설립
  • 2011.12SPC 행복한재단 설립
  • 2012.01SPC 해피봉사단 발대식
  • 2012.01파리크라상,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 2012.03글로벌 100호점 오픈(파리바게뜨 베트남 진출)MORE VIEW
  • 2012.05허영인 회장, 프랑스 정부 농업공로훈장
    슈발리에(Mérite Agricole Chevalier) 수훈
  • 2012.08‘파리바게뜨’ 국내 베이커리 최초 중국 100호점 돌파
  • 2012.09‘파리바게뜨’ 국내 베이커리 최초 싱가포르 진출
  • 2013.01그룹 새 CI 선포
  • 2013.06삼립식품, 그릭슈바인 인수
  • 2013.09SPC클라우드 출범
  • 2013.11허영인 회장, 한국경영학회 경영자대상 수상

2004.01SPC그룹 출범

SPC그룹은 창업의 모태가 됐던 삼립식품(Samlip)과 샤니(Shany)를 의미하는 ‘S’,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던 파리크라상(Paris Croissant)의 ‘P’,
그리고 비알코리아(BR Korea)를 비롯해 앞으로 그룹의 새로운 가족을 의미하는
그 외 계열사(Other Companies)의 ‘C’가 모여 그 구성과 역사성을 보여주는 이름이다.
종합식품회사로서 변모하며 업계 1위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신중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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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9파리바게뜨 중국 진출 1호점(구베이점) 개점

2004년 9월 10일, 상하이 구베이 지역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는 중국 1호점은
일반 베이커리에 카페를 접목시킨 ‘베이커리 카페’라는 첨단 인테리어 코드로
한국에서 판매되는 빵 제품을 그대로 재현함과 동시에 중국 토종 베이커리에서
맛볼 수 없는 서비스와 시스템으로 승부를 걸었다.
국내기업이 중국 베이커리 시장에 단독 투자 형태로 직접 진출하기는 처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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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3글로벌 100호점 오픈(파리바게뜨 베트남 진출)

SPC그룹은 2012년 3월 파리바게뜨 베트남 1호점이자 글로벌 100호점인
호치민 ‘까오탕점’을 열었다. 파리바게뜨가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글로벌 100호점을 달성한 것이었다. 2002년 해외 진출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지 10년 만의 쾌거였다.
SPC그룹은 글로벌 시장 성공 비결로 중상위층을 공략한 ‘고급화’, 매장에서 빵을
구워 신선한 제품을 판매하는 베이크오프 시스템(Bake-off System) 등 ‘고품질’ 전략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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